운전만 하면 허리가 아플때 꼭 보세요 바로 해결가능

운전석에만 앉았다 하면 허리가 아파~

장시간 운전을 한다고 한다면 엉덩이와 허리에 통증이 서서히 오는데요. 운전이 직업인 수많은 사람들이 만성 요통에 시달리다 못해 일을 그만둘 정도로 심각한 문제예요. 그렇다면 원인은 무엇이고 어떻게 대처한다면 나쁘지 않을까요.

 

 

허리 통증의 원인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요통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시트가 몸에 맞지 않거나 앉는 방안 즉, 드라이빙 포지션이 잘못될 경우 허리 통증으로 이어지기 어렵지 않다고 해요.

 

운전자의 드라이빙 포지션 잡기, 매우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자세를 바로 해주는 드라이빙 포지션 운전은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곳을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만큼 유용하고 편리하죠. 하지만 운전에 서툴거나 혹은 운전을 두려

remembertitan-it.tistory.com


그 이유는 서있을 때 다리로 분산된 상체의 무게가 앉아있을 경우 그대로 허리에 집중되기 때문이라 해요. 게다가 운전 중에는 신체가 고정돼 있기 때문에 그만큼 체중이 허리에 계속 집중돼요.


이때 시트에 접한 신체 부위의 혈류가 방해를 받게 되고 노폐물이 쌓여 그것들이 신경을 압박해 요통이 생겨나게 돼요. 특별히 평소에도 운동이 부족한 사람이나 노령층은 허리 주위 근력이 부족해 요통이 만성화된다고 해요.

 

 

허리 통증 대처방법

원인에서 언급한 대로 요통을 예방하는 제일 나쁘지 않은 방안은 제대로 앉는 것에요. 허리를 시트 안쪽까지 제대로 밀착시키고, 왼발이 발판에 편안하게 거칠 수 있도록 시트를 조정하는 것이 좋어요. 그다음 핸들을 편안하게 양손으로 잡은 컨디션에서 180도 회전할 때 팔꿈치가 자연스럽게 방해받지 않는 위치가 되도록 시트를 일으킵니다.


또한 특히나 등받이 각도가 엄청 중대한데요. 뒤로 지나치게 젖히게 되면 요통이 올 가능성이 그만큼 높아집니다. 제일 높은 것은 머리와 허리를 모두 시트에 밀착시키는 것이 제일 좋어요. 시트 접촉면이 증가할수록 부하를 분산시켜 체중이 집중되는 것을 줄일 수 있다!!!!:).


무엇보다 운전 중 편안한 자세와 허리에 짐이 가지 않는 자세는 다릅니다. 유달리 장거리 운전 중에는 자기 자신도 모르게 나쁜 자세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허리 쿠션을 이용하는 것도 효과적에요. 그냥 쿠션보다는 허리를 감싸는 쿠션은 짐을 줄여줄 뿐 아니라 자세 교정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요통의 원인이 되는 혈류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선 수분을 자주 먹어주는 것도 필요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운전으로 인한 요통으로 시달리는 분이라면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어요. 우선 양팔을 힘껏 위로 올려 만세를 한 다음 손을 내리는 것과 동시에 몸 전체의 힘을 빼고 2회 정도 심호흡을 해요. 이것을 반복한다면 허리 통증을 경감시킬 수 있을 수 있다!.

혹은 한 앉은 채 허리를 앞뒤로 움직이는 스트레칭도 효과적에요. 머리 뒤로 양손을 깍지 낀 다음 숨을 내쉬면서 왼쪽과 오른쪽 팔꿈치를 최대한 가깝게 고양이처럼 등을 구부립니다. 다음 숨을 들이마시면서 가슴을 펴고 허리를 구부리는 것을 반복하는 방안에요.

이외에도 장시간 운전 시 40도 정도의 따뜻한 목욕을 통해 피로를 바로바로 풀어주면 요통을 방지할 수 있을 수 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을 글

 

엔진오일, 싼거사서 자주 교체할까 비싼거 사서 오래 쓸까

엔진오일의 딜레마 자동차의 심장은 엔진입니다. 엔진을 잘 관리하는 요령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운전자가 실행할 수 있는 중요한 관리는 엔진을 보호하는 엔진오일을 얼마나 주

remembertitan-it.tistory.com

 

최대출력 476마력 전기차 폴스타 2 업그레이드 공개

볼보의 야심작 폴스타 2 볼보의 고성능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2021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폴스타 2를 더 강력하게 업그레이드한 폴스타 2 프로토타입은 향상된 전기 모터와 브레이

remembertitan-it.tistory.com

 

AMG 신형 SL 인테리어 이렇게 나온다 😍

메르세데스 - AMG 신형 SL 인테리어 7세대 신형 SL은 1989년 R129 SL 모델 이후 다시 2+2 시트 배치를 도입했다. 뒷좌석 시트는 150cm의 높이까지 탑승자를 위한 공간을 제공하며, 윈드 디플렉터를 장착할

remembertitan-it.tistory.com

 

전기차 운행 중 배터리 방전됐을때 긴급 대처 요령

배터리 방전이 안되길 바래야겠지만 이제는 도로에서 심심치 않게 전기 자동차를 만날 수 있는데요. 100% 전기의 힘으로 달리는 자동차인 만큼 배터리가 소진되면 당연히 멈추게 됩니다. 하지만

remembertitan-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