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스포츠카 RS5 국내 정식 출시

AUDI RS5의 가격은 무려 1억 2100만 원

AUDI 코리아가 퍼포먼스 세단 RS5 스포트백을 13일 출시했다.  국내 시장에 첨 선보이는 RS5 스포트백은 유려한 디자인과 일상에서의 실용성, 그리해 강력한 퍼포먼스를 함께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신차는 블랙 패키지가 적용된 AUDI 포링부터 RS5 배지와 카본 패키지가 적용된 사이드 몰딩, 에어 인테이크 블레이드 등 차체 곳곳에 스포티한 감성을 녹여냈다. 이와 더불어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가 장착된 RS 세라믹 브레이크와 20인치 5 암 플래그 디자인 휠이 한층 강인한 진즉 에지를 더했다. 


전면에는 AUDI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한 HD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가 보다 넓은 가시 범위를 제공한다.

 

 

실내는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터치스크린,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기본 탑재되며, AUDI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전자 스마트폰 콘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스마트폰 무선 충전, 3 존 에어컨, 뱅 앤 올룹슨 3D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갖췄다.


또한 한, 4 웨이 요추지지대 등이 적용된 허니콤 스티칭 나파 가죽 RS 스포츠 시트부터 시프트 패들 와 열선이 적용된 3 스포크 스티어링 휠 등이 운전의 즐거움을 높인다.  파워트레인은 2.9L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가 맞물린다.


이를 통해 최고출력 450 매력, 최대토크 61.81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고, 정지 컨디션에서 100km/h까지는 단 3.9초 만에 도달한다. 국내 공인 복합 연비는 8.6km/L다. 

 

AUDI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와 드라이브 셀렉트 시스템, 또 각 드라이브 모드 별 차이를 극대화해주는 RS 스포츠 서스펜션이 편안한 주행부터 스포티한 주행까지 모두 지원한다. 이밖에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프리센스 시티 등 다양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적용됐다.


더 뉴 AUDI RS5 스포트백의 국내 출시 금전은 1억 2102만 원이다(개소세 인하분 반영).

 

함께 읽어보면 좋을 글

 

[시승리뷰] 재규어 XF 2.0d RWD, 베스트 오브 디젤 세단

재규어의 디젤 세단 재규어 XF 2.0d RWD 최근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국내 자동차 미디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더욱 적극적인 의지를 드러내는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그리

remembertitan-it.tistory.com

 

현대 N라인 업데이트. 현대 코나 N 시승기

SUV인데 N입니다 아주 적절한 타이밍에 등장했다. 현대자동차(이후 현대)가 벨로스터 N을 선보인 이후 아반떼와 코나 등 다양한 차종의 N 버전을 개발하고 있다는 뉴스를 접한 뒤 목이 빠져라 기

remembertitan-it.tistory.com

 

현대 아반떼 N 등장, 최고 280마력

N라인의 새로운 등장, 아반떼 N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N에 드디어 세단 모델이 합류했다. 바로 아반떼 N이다. 국내에서는 벨로스터 N, 코나 N에 이어 세 번째 모델이다.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remembertitan-it.tistory.com

 

[시승리뷰] 기아 카니발 디젤, 대안없는 패밀리카

1km 달린 디젤 차의 시승감은 어떨까 주행거리가 꽤 있는 차를 타면 그 차의 히스토리를 대략 짐작할 수 있다. 같은 1만㎞를 뛰어도 어떤 차는 부드럽고 어떤 차는 거칠다. 기자들이 타는 미디어

remembertitan-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