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도 전기차가 나온다 이름하야 UX300e

Lexus의 첫 전기차(그동안은 하이브리드만)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렉서스의 전기차 'UX300e'가 환경부 인증을 마치고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환경부 산하 교통환경연구소에 따르면 한국도요타는 20일 UX300e의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을 완료했다.

 

지난 2019년 12월 중국에서 첨 공개된 UX300e는 도요타의 전기차 전용 통합 플랫폼 e-TNGA를 기반으로 하고 수 없이 많은 부분에서 렉서스 UX 모델과 공유한다.

 

외장 디자인은 렉서스 브랜드의 상징인 스핀들 그릴에 보는 각도에 따라 입체적으로 보이는 패턴이 적용돼 역동적인 분위기다. 혹은 날렵하고 슬림한 LED 헤드램프 상단의 화살촉 형태의 주간 주행 등은 더욱 공격적인 스타일로 디자인됐다.

 

 

혹은 안정적이면서 역동적인 차체 비율과 후면부의 커넥티트 테일램프가 미레 지향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이밖에 후면에는 ‘ELECTRIC' 레터링이 적용된다. 인테리어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7인치 디스플레이, 가죽 스티어링 휠, 원격 터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전자식 변속기가 적용됐다.

 

 

배터리는 토요타와 파나소닉이 지난해 합작으로 만든 배터리 업체에서 생산하는 54.4 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367km(WLTP 기준)이다. 그러나 한국과 유럽의 인증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국내 주행거리는 이보다 짧을 것으로 보인다.

 

 

혹은 전륜에 전기모터가 탑재돼 최고출력 150kW(203 매력), 최대토크 300Nm(30.5Kg.fm)을 발휘한다.

 

 

한국도요타는 UX300e를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관련해 한국도요타 관계자는 "지금 UX300e를 출시하기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 중이고, 일정은 변경 없이 구상대로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토요타는한국도요타는 UX300e 출시 일정에 맞춰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에도 박차를 가할 구상이다. 지난 3월 한국도요타는 전기차 충전기 전문업체인 대영 채비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양 사는 전국 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함께 읽어보면 좋을 글

 

테슬라 자율주행 서비스 개시, 넷플릭스처럼 월 199달러 구독해야된다

자율주행 서비스 : 월 199달러 구독해주세요 테슬라가 완전 자율주행(FSD) 기능을 '구독 경제(Subscription Economy)' 형태로 제공한다. 구독 경제는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

remembertitan-it.tistory.com

 

2022 BMW X5 블랙에디션 공개, 간지나는 레드그릴

2022 BMW X5 블랙 버밀리온 에디션 BMW는 2022 BMW X5 블랙 버밀리온의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Frogen Black Metallic 페인트로 외관이 칠해졌으며, 그릴의 윤곽까지 블랙 룩이 이어집니다. 22..

remembertitan-it.tistory.com

 

[시승리뷰] 제네시스 G80eV(전기차) 풀옵션 1억의 가치를 느껴보다

제네시스 전기차 G80eV G80에 전기차가 나온 것이 꽤 의미 있는 일이다. 레이 EV에서 시작해 최근 아이오닉5와 EV6까지 만든 현대차그룹이 드디어 5미터짜리 대형 전기 세단까지 내놓았기 때문이다.

remembertitan-it.tistory.com

 

2022 BMW 2시리즈 쿱 후륜 공개

아직은 건재한 후륜 BMW BMW가 6일(독일 현지시간) 2세대 2시리즈 쿠페 2종을 공개했다. 신차는 엔트리급인 230i 모델과 고성능 M240i x드라이브 모델로 우선 출시된다. 신형 2시리즈 쿠페는 후륜구

remembertitan-it.tistory.com